테크 로그포스 Tech Log Force
계층구조 모델링(순방향/역방향 키네마틱스) 본문
- 순방향 키네마틱스
계층구조상 상위에서부터 하위로 정의.
사람을 그린다면 몸체->왼쪽 손 이런식으로.
이 방법은 사용자 마음대로 필요한 자세를 만드는 데 유리하지만, 사용자가 각 관절마다 회전각을 직접 입력 해줘야 함.
- 역방향 키네마틱스
계층구조상 하위 물체부터 정의
사람을 그린다면 왼쪽 손->몸체 와 같은 순서로 명시.
이 방법은 상위 객체 움직임이 컴퓨터 내부에서 자동으로 계산되도록 한다.
'CS > Computer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1~6장 개념 총정리 (0) | 2023.04.25 |
---|---|
행렬 스택 (0) | 2023.04.25 |
좌표계, 지엘 파이프라인 (0) | 2023.04.25 |
그래픽 변환(강체, 유사, 어파인, 원근 , 선형) (0) | 2023.04.25 |
어파인 공간(Affine Space), 동차좌표(Homogeneous coordinates) (0) | 2023.04.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