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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s & Study/Loop - Interactive Movie
[Unity]Interactive Movie Development
Yeji Heo 2022. 9. 19. 21:031. 시작 과정
디자인미디어학과 학생들께서 인터랙티브 무비(게임) 제작을 준비하고 계시다고한다.
영상 제작팀과디자인팀은 있는데, 게임 제작을 위한 개발자가 없다고 의뢰를 주셨다.
유니티를 통해 이 게임의 영상 순서 컨트롤 등 개발을 해보려고 한다.
2. 출시 플랫폼
제공하고자 하는 플랫폼은 Steam, Google PlayStore이다.
기존에는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영상이 끝날 쯤에 미리보기 기능으로 엔딩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하셨었다.
그 다음 텀블벅으로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께 유튜브 링크를 보내드릴 계획이라고 하셨다.
그러나 이 방식은 텀블벅을 통해서만 진입이 가능하므로 접근성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판단이 들었다.
Steam이나 앱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하면 어떻겠냐는 의견을 드렸고, 그렇게 결정되었다.
텀블벅을 통해서는 영상 제작이나 등록에 필요한 후원을 받을 계획이며, 게임의 팬 분들을 위한 서비스도 이를 통해 제공하고자 한다.
영상팀에서 지금은 편집을 하고 계신 상황이기에 가제작영상을 전달받아서 게임 샘플을 제작해보려고 한다.
3. 개발 1단계
우선 지금부터 가제작영상을 받아 샘플로 제작해 볼 내용은 제법 간단할 것으로 보인다.
- 엔딩 크레딧을 (순서도로 보기 / 목록으로 보기) 선택하여 사용자가 수집한 엔딩을 볼 수 있다.
- 순서도 엔딩 크레딧에서 엔티티를 클릭하면 해당 분기점부터 영상이 재생되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각 영상 끝단에서 버튼을 통해 각기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기(+사용자 선택에 따라 다른 엔딩 구현을 위한 데이터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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