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로그포스 Tech Log Force
[Steam 출시] Steampipe 빌드 (+ 잘못된 앱 구성 / 실행파일 누락) 본문
[Steam 출시] Steampipe 빌드 (+ 잘못된 앱 구성 / 실행파일 누락)
Yeji Heo 2023. 3. 31. 02:23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56289
스팀 출시와 관련한 과정을 상세히 친절하게 기록해주셔서 큰 도움을 받은 글이다!
영상쪽 팀장분이 이 글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주셨고, 나는 이 글 3장의 빌드 관리 부분을 맡았다.
처음에는 exe파일만 압축해서 업로드 했었는데 오류가 발생했다
빌드 폴더 전체를 압축해서 업로드 하기로 했다.
빌드 폴더 용량이 2GB넘을 경우 웹으로 업로드는 안 되고, SDK로 따로 해줘야 한다!
https://pleasantstep.tistory.com/m/63
이 글을 참고했다.
근데 여기서 경로 설정에 유의해줘야 한다.
your game content lives here라고 쓰여있는 만큼 content폴더에 게임 콘텐츠가 있게 된다.
한편, 내 실행파일 위치는 다음과 같았다.
위의 사진처럼 content폴더 내부-> Builds 폴더 내부 -> Windows 폴더 내부 -> Loop(게임 명) 폴더 내부 -> Loop.exe
(이 실행파일은 UnityPlayer.dll과 같은 폴더에 있어야 한다)
그래서 Steamworks의 Installation탭에서 Launch Option의 Executable을 다음과 같은 경로로 설정해주었다.
(참고로 이 페이지는 Build부분 체크리스트이다)
이렇게 경로 설정을 안 해주면
"업데이트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실행 파일 누락)" 라는 오류가 뜨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 분 글의 <4. 시작옵션설정> 부분을 참고했다.
이렇게 빌드 관리를 마쳐주면 publish탭으로 가서 게시를 마쳐주면 된다!!
'[Unity] Projects & Study > Loop - Interactive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타겟] 빌드 용량 줄이기(재설계) (0) | 2024.08.27 |
---|---|
[Web타겟] C# 스크립트가 WebGL을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과정 (0) | 2024.08.22 |
사용자의 게임 기록 저장&불러오기 - Json파일 저장 (0) | 2023.03.09 |
[Unity] fade out 퀄리티 개선 (0) | 2023.02.05 |
[Unity]Interactive Movie Development (0) | 2022.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