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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s & Study

[Unity] Animate Characters #1 - Animation Import(Adobe Mixamo)

Yeji Heo 2023. 8. 27. 20:59

캐릭터 에셋을 구매했다.

걷기/뛰기/점프 등 애니메이션을 직접 추가해보려고 한다.

 

- Mixamo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Adobe에서 제공하는 무료 플랫폼이다.

여기에서 다양한 캐릭터 모델과 애니메이션을 다운 할 수 있다.

난 캐릭터 모델은 이미 있으니,

애니메이션 탭으로 가서 애니메이션을 골랐다!

다운로드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세팅을 거친다.

 

- Format

Unity에서 활용할 것이므로 FBX For Unity를 선택해주었다.

FBX와 FBX For Unity의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텍스처링 최적화 부분에서 약간 차이가 있다고 한다.

 

 - Skin

3D모델을 같이 받을 건지 아닌지 선택한다. 

그런데 3D모델을 받지 않으면 Import Setting에서 Animation Type을 Generic에서 Humanoid로 변경할 수 없을 듯 하다.

나는 내 에셋을 사용할 것이므로 굳이 3D모델을 같이 받을 필요는 없지만,

Animation Retargeting을 위해서 Animation Type을 Humanoid로 바꿔야 하므로 스킨을 같이 다운하였다. 

Retargeting(다운로드 한 애니메이션이 내 3D모델에서 작동하도록 적용하기)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글에서 작성한다.

 

 - FPS

Frames per Second는 3가지 선택지가 있다.

뭘 골라도 상관없다. 유니티에서 다 보간(interpolation)되기 때문이다.

FPS가 커질 수록 파일 사이즈도 커지니 30정도로 선택했다. 

 

- Keyframe Reduction

키프레임 축소를 할지말지 선택한다.

축소를 한다면 눈에 띄게 크지 않은 차이들을 제거한다.

(정의된 델타 값보다 작은 차이를 삭제) 

 

 

이렇게 다운로드한 파일들을 유니티 폴더에 적절히 옮겨놔준다.

다음 글에서는 이 애니메이션을 내 3D모델에 적용하는 과정을 다뤄보겠다.


참고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hvQDqmgmU&list=PLwyUzJb_FNeTQwyGujWRLqnfKpV-cj-eO&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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