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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s & Study/HandiLab - AR 과학 실험

[Unity][HandiLab] AR에서의 Z축 드래그 고정

Yeji Heo 2022. 7. 7. 11:10

우리 AR콘텐츠 특성상? 카메라 화면 터치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한다.

이 때 사용자 컨트롤에 따라 z축 값이 틀어지면서 collider와의 충돌감지가 불가해지고 실험 진행이 원활하지 않아지는 문제가 있었다.

처음 생각은 z값을 스크립트에서 고정시키는 것.

멘토님께도 다른 방안에 관해 여쭤봤다.

기즈모를 띄워 포지션을 컨트롤 가능하게 하는 방법 등 여러 조언을 해주셨다.

내가 생각한 방향과 사뭇 다른 해결책을 많이 들으면서, 개발에는 정말 셀 수 없이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걸 새삼 느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일이 어렵기도하고 재밌기도 한 거 같다.

 

-> 여러 얘기들 끝에 z값을 고정시키는 것이 낫겠다는 결론이 났다

z값을 컨트롤할 스크립트를 만들어 드래그가 적용되는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 추가했다.

Unity에서 포지션이나 로테이션 등 값을 직접 대입, 수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많은 분들이 Vector3 tmp를 하나 만들어서 제어하시는 거 같고 나도 그렇게 했다.

(참고로 드래그 관련 작동은 LeanTouch에셋을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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