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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ojects & Study/HandiLab - AR 과학 실험

[Unity][HandiLab] 각 실험의 개발 방식, 관리와 합치기

Yeji Heo 2022. 7. 6. 11:00

2022년 2학기에 고등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앱을 만들어야 했다.

개발 의뢰를 받은 고등학교 선생님으로부터 2학기 과학실험 교육과정을 전달 받았고,

당장 개발해야 할 실험은 항생제 내성실험, 멸치 해부실험으로 추려졌다.

 

5월 - 항생제 내성 실험 개발, 6월 - 멸치 해부실험 개발, 7월 - 앱 UI 등을 구성하고 개발

 

지금껏 개발해왔던대로 우리는 먼저 항생제 내성 실험을 4개정도의 씬으로 나눈 후, 나와 우정이가 각각 2개의 씬을 개발하기로 했다.

여기서 개념상Scene이란 표현을 썼지만 실제로는 Prefab이다. 한 개의 실험 내에서는 Scene전환을 하지 않고 Prefab으로 묶었다.

우리가 말하려는 Scene의 개념은 S1.멸치를 물에불린다, S2.멸치를 가른다 등 아주 작고 단순한 개념이므로 SceneManagement를 이용해 씬 전환할 필요성은 없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도 서로 만든 'Scene'을 편하게 공유하고 각자의 컴퓨터에서 합치기 위해서 Prefab을 사용한 것이다.

씬 프리팹을 합친 후에는 각 실험 또 하나의 프리팹으로 만들어서 보관해두었다.

멸치해부실험 예시

Scene0의 경우 멸치를 물에 불린 후 꺼내기 까지인데, 꺼냈다면 Scene0이 꺼지고 Scene1이 켜지는 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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